프린팅박스, 비대면시대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일러스트 작가들에게도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

박한솔 | 기사입력 2020/07/19 [08:16]

프린팅박스, 비대면시대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일러스트 작가들에게도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

박한솔 | 입력 : 2020/07/19 [08:16]

지하철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통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문화도 온라인과 비대면 무인기계로 옮겨가고 있다.

카카오는 아티스트를 '카카오톡'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에서 응원할 수 있는 '카카오콘응원보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비대면 콘텐츠 공유 플랫폼과 무인 기계를 통해 한국, 일본, 대만 팬들에게 국내외 일러스트 작가들의 한정판 캐릭터 그림과 아이돌 그룹의 팬 행사 콘텐츠 공유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상담문의 070 7311 4670

 

콘텐츠 공유 무인 출력 플랫폼 프린팅박스를 운영하는 김우성 대표는 "YG소속사와 정식 허락받은 아이돌 그룹 팬클럽에서 8월 15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프린팅박스 광고판에 위너의 6주년을 기념하는 키오스크 광고를 진행한다"며 "광고 화면에 나온 위너 아이돌 가수의 사진을 24시간 한정 공유하여, 즉석 인화 소장하는 아이돌 공유 콘텐츠 프로모션이 시작 한달 전부터 팬클럽 회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우성 대표는 "지난 6월 진행된 일러스트 작가들과의 기간 한정 작품 콘텐츠 공유 비즈니스도 팬들이 줄을 서며 대기하고, 하루 판매량 200만원을 돌파했다"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작가들의 작품 업로드 소식을 공유하여, 전국 프린팅박스를 찾는 모습을 보며 코로나 이후 비대면 언텍트 콘텐츠 사업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무인 콘텐츠 키오스크 프린팅박스에서는 현재 1,000원을 내고 아티스트 및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 아이돌 팬 사진 등의 인쇄코드를 기간 한정으로 다운로드하고 인화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일러스트 작가들에게도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의 등단 기회를 마련하는 기쁨이 크다고 콘텐츠 업계 관계자는 밝혔다.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시, 소설, 수필 등도 신진작가들과 협업이 가능하다.

아이돌 그룹과 일러스트 작가의 팬이 비대면 언텍트 시대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고, 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 있다.

 

또한 프린팅박스는 현재 롯데마트, 홈플러스 입점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상담문의 : 070 7311 467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