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배달 전문점 초보 창업 열기 속, 중국집 장수 프랜차이즈 '홍짜장' 인기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확산...

김정만 | 기사입력 2020/05/26 [11:24]

소자본 배달 전문점 초보 창업 열기 속, 중국집 장수 프랜차이즈 '홍짜장' 인기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확산...

김정만 | 입력 : 2020/05/26 [11:24]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확산하고 있다. 요식업계는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에서 집콕족, 홈코노미(집 안에서의 경제 생활)를 중심으로 배달 음식 주문 횟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김정만



일반 음식점, 주점 등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지만 배달 음식점들은 배달 판매 호조로 선전하고 있는가 하면 요식업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배달 전문점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배달 창업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14년 장수 브랜드 '홍짜장'이 눈길을 끈다. 해당 브랜드는 매콤한 맛과 다양한 해물이 어우러진 소스를 자체 개발하여 조리한 홍짜장을 비롯해 홍탕수육 등 전문성을 띤 12가지 중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 가짓수가 적고 식재료 원팩 시스템을 통한 매장에서의 조리과정을 최소화, 중식 요리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주방운영을 가능토록 했으며 배달 전문 가맹점의 경우 1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아울러 배달 전문 가맹점은 최소 5평 매장에 홀 공간이 따로 없는 구조로 인테리어, 의탁자 등 별도의 시설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을 최소화한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소규모 중식 배달 전문점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비롯해 남자, 여자 소자본창업 등 요식업창업을 계획하는 초보창업자, 업종변경창업을 하려는 자영업 사장님들의 가맹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초 동서울대점을 오픈한 '홍짜장'은 최근 마곡역점, 둔촌점을 차례로 오픈 한데 이어 진주 평거점, 등이 오픈 준비 중이며 가맹 계약 대기 및 점포 선정중인 예비 가맹점주들이 다수라는 후문이다.

 

중식당 창업 문의는  070 7311 4670으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