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지자체·업체 모집

4개 지자체·700개 내외 기업 선정 계획…순회 현장행사·특별판매 기획전 등 진행

김정만 | 기사입력 2020/05/07 [12:32]

중기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지자체·업체 모집

4개 지자체·700개 내외 기업 선정 계획…순회 현장행사·특별판매 기획전 등 진행

김정만 | 입력 : 2020/05/07 [12:32]

중소벤처기업부는 내수 활력 제고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와 업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소비심리를 살리고 피해 중소·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별 순회 현장행사,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기획전, 코로나 위기 극복 내수 활성화 캠페인 등으로 진행된다.

 

중기부는 우선 17개 광역 시·도를 대상으로 행사 제안서를 접수받아 민간 자문을 거쳐 총 4개 지자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최종 선정된 지자체와 협의해 지역 행사와 연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 다양한 먹거리·볼거리 행사 등 야외 행사를 기획할 방침이다.

또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기업, 브랜드K 기업 등 중소·소상공인 700곳 내외의 업체를 선정해 지역별 행사 참여를 지원한다.

 

우수 제품은 고객들을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라이브방송 ‘가치삽시다 TV’나 홈쇼핑 방송사의 현장 판매 방송에 참여할 기회를 줄 계획이다.

 

지원 대상 선정에는 제품 평가와 코로나19에 따른 매출 감소 정도 등이 반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지자체는 7일부터 21일까지 공문으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같은 기간 아임스타즈 홈페이지(www.imstars.or.kr)에서 각각 신청하면 된다.

 

▲ 박영선 중기부 장관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강한 힘은 상생과 공존인 만큼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우리 경제의 내수활력 제고를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행사에 지자체, 중소·소상공인, 국민 모두가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