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세요!” 유통업계 건강푸드 알리기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 주는 음식 관심 증가

김정만 | 기사입력 2020/02/26 [12:50]

“면역력을 높이세요!” 유통업계 건강푸드 알리기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 주는 음식 관심 증가

김정만 | 입력 : 2020/02/26 [12:50]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이러스 예방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의 판매율이 증가하기도 하면서 유통업계에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이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이미지  © 김정만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 핵산과 아연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손상된 유전자 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연안식당에서는 꼬막을 활용한 꼬막비빔밥, 뚝배기꼬막비빔밥, 꼬막무침 등의 메뉴를 구성해 판매 중이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들을 모아 만든 '한촌탕'이란 메뉴로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 한촌설렁탕 한촌탕 이미지  © 김정만

‘한촌탕’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간 소고기를 비롯해 마늘, 버섯, 대추 등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 설렁탕이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일반 설렁탕 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24’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 제품인 ‘스무디킹 콤부차’를 최근 선보였다.

▲ 이마트24 스무디킹 꼼부차 이미지  © 김정만

‘스무디킹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디톡스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여성들이 먹기 좋은 음료로 꼽히고 있다.
 
파크하얏트서울의 모던한식레스토랑 ‘더라운지’의 경우 면역력 강화를 위해 겨울 제철 식재료로 ‘더 테이스트 윈터 디너 세트’를 선보였다.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와 새우술찜, 수비드삼치, 안창살구이 혹은 광어튀김, 영양밥정식, 바닐라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호떡까지 총 다섯가지코스로 구성되며, 디너세트와 어울리는 전통주 ‘강장백세주’ 한 잔과 와인 두 잔이 페어링 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라는 인식이 강해져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선 몸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및 제품을 알리는 건강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