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빅데이터 활용한 전문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 눈길

커피베이는 KT와 전문 상권분석 시스템 개발하여 신규 및 기존 가맹점 맞춤 솔루션 제공

임진경 | 기사입력 2019/11/16 [12:10]

커피베이, 빅데이터 활용한 전문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 눈길

커피베이는 KT와 전문 상권분석 시스템 개발하여 신규 및 기존 가맹점 맞춤 솔루션 제공

임진경 | 입력 : 2019/11/16 [12:10]

대다수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는 것은 단연 매장의 입지 조건이다. 여기에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10년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집약한 커피베이만의 전문적인 상권분석 시스템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 커피베이 박람회 현장에서 창업 상담하는 모습

 

먼저 전문적인 현장 분석과 철저한 경쟁사 분석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점포 개발력을 인정받는 브랜드 커피베이는 최근 KT와 함께 전문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을 추가 개발하여 기존 분석 시스템과 함께 신규 가맹점 입지 선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커피베이의 가맹점 매출 데이터와 KT의 입지 분석 시스템을 연동하여 커피베이 전용 매출 예측 모델을 생성하고 매장 오픈 전부터 운영에 필요한 입지 조건 등을 확인해 최적의 입지를 추천한다.

 

또한 매장 오픈 전부터 운영에 필요한 시간대별 유동 인구나, 카드 매출 데이터 등을 매칭한 입지 조건을 확인할 수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에 효과적인 창업 가이드가 가능하다.

 

물론 상권 분석은 가맹점을 처음 오픈할 때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운영 기간에도 담당 슈퍼바이저는 지속적으로 가맹점의 입지를 분석하고 가맹점별 맞춤 마케팅 방안을 고안하거나 엘에스엠(LSM, Local Store Marketing)을 지원해 사례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가맹점의 입지 조건은 성공 창업에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베이는 그동안의 창업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전문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정확한 상권 분석이야말로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 경영을 위한 가장 기초이자 기본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다 정확도 높은 상권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점포 개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영업팀과 함께 전문적인 점포 개발팀을 운영하며 예비 창업자의 희망 상권 내 자금력에 적합한 최적의 맞춤 점포를 제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