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2 확정! 기안84가 떠날 다음 여행지는? ‘기대 만발!’

이수영 | 기사입력 2023/01/18 [18:43]
연예통신
‘태계일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2 확정! 기안84가 떠날 다음 여행지는? ‘기대 만발!’
이수영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18 [18: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일요일 예능판을 흔들어 놓은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가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에 힘입어 시즌2를 미리 확정했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연출 김지우 박동빈 장하린, 이하 '태계일주')는 무작정 남미로 떠난 기안84와 지구 반대편에서 만난 이시언, 빠니보틀의 현지 밀착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타 여행프로그램과는 확연히 다른 차별성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극사실주의 여행 예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와 ‘무계획 현지 밀착 여행’이라는 콘셉트가 제대로 맞아떨어져 ‘기안84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이 쏟아지고, 그가 보여줄 새로운 여행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도 치솟고 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태계일주’는 치열한 일요일 예능 격전지에서 첫 회 방송 만에 동시간대 시청률 2위에 올라선 후 지난 주 최고 시청률 8.1%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2049 시청률 3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조사한 TV화제성에서도 첫 회 방송 후 비드라마 뉴스 부문 1위, 일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2위에 올라서며 온라인 반응을 뜨겁게 달궜고,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이 상위권을 기록하며 전 출연자가 매주 화제성 상위권에 드는 영예를 안았다.

 

이처럼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은 ‘태계일주’는 본방송을 시청하고도 다시보기를 통해 프로그램을 챙겨보는 시청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방송기간 내내 VOD 시청 건수 등 각종 지표에서도 성과를 거두며 주목을 끌었다. OTT 웨이브 VOD 시청 건수, IPTV 3사 VOD 시청 건수 등에서도 매회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태계일주’ 인터넷 게시판을 비롯해 각종 커뮤니티 등에도 시즌2에 대한 성원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태계일주’ 연출을 맡은 김지우 PD는 “태계일주를 시청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시청자분들의 많은 응원 덕분에 시즌2를 준비하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아직 구체적인 편성 시기나 여행지, 출연진 등에 대해서는 논의 중인 상황이다.

 

기안84를 필두로 이시언, 빠니보틀이 함께한 ‘태계일주’ 시즌1의 마지막 여정은 남미 여행의 최종 목적지인 ‘우유니 소금 사막’이다. 마지막까지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현지 밀착 여행’의 마무리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무작정 남미로 떠난 기안84와 지구 반대편에서 만난 이시언, 빠니보틀의 현지 밀착 여행을 담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오는 22일 일요일 오후 4시 30분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 ‘태계일주’

ⓒ 한국창업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한컷! 뉴스
이동
메인사진
길 따라 부산 여행! “도로명에 이야기를 담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