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 및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충북 최대의 창업박람회 ‘2022 제일창업박람회 in 대전’이 2022년 9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일좋은전람이 개최하는 충북 최대의 창업박람회 ‘2022 제일창업박람회 in 대전’은 80브랜드 150부스 참여하며, 지역 관람객 약 10,000명 이상을 예상한다.
지금까지의 창업 박람회와 달리 기본적으로 외식, 유통, 서비스 외 가맹점 및 대리점 모집 등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함과 동시에 디저트 카페 창업쇼를 진행 일반 커피 박람회와는 달리 개인카페 창업이나 이미 카페운영중인분들한테는 원두, 커피머신, 로스팅기계, 디저트 등 맛보며 납품까지 가능, 추가로 처음 개인카페창업을 준비중인 관람객들에게는 무료로 카페 창업 컨설팅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는 박람회 현장에서 개그맨 김수영과 뽀빠이 유랑단 이용우 총괄 본부장이 참가업체 대상으로 한 라이브쇼가 진행된다. 아울러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할 제품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 제일 창업박람회 in 대구 현장 라이브쇼 모습
|
또한, 현장 방문 관람객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행사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dj.expopi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이번 충북 최대의 창업박람회 ‘2022 제일창업박람회 in 대전’ 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 특히 창업 시장과 관련 업체와 창업자간 상생 기틀을 마련하고 또한 창업을 주저하는 예비 창업자 및 기존 창업자들의 고민 해결 방안을 찾아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