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키오스크 열풍, 천만원창업…영풍문고 스마트사진 인화기 위탁운영사업

무인키오스크시장은 10년간 3배 늘어...

임진경 | 기사입력 2019/07/17 [11:47]

무인 키오스크 열풍, 천만원창업…영풍문고 스마트사진 인화기 위탁운영사업

무인키오스크시장은 10년간 3배 늘어...

임진경 | 입력 : 2019/07/17 [11:47]

최저임금과 임대료 등 고정비용의 상승으로 무인 키오스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무인키오스크시장은 10년간 3배 늘었다.


기존 무인 키오스크는 동사무소의 서류발급이나 티켓발급 등에 주로 쓰였지만 최근 음식점, 카페, 패스트푸드점 등으로 확산하면서 관련기업들의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관련 대표주로는 케이씨에스, 한국전자금융 등이 있다.


무인 키오스크 열풍에 관련 업체들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키오스크 단말사업을 하는 케이씨에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3.66% 늘어난 33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60.2% 증가한 31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김우성 비전오티에스 대표는 높아지는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용 상승으로 문서 출력과 사진 인화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급격히 줄어듦에 따라 각 지역 중심지, 메인 상권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여권사진과 증명사진, 반명함사진, 여행사진 등 다양한 스마트폰 사진 인화가 어려워지는 추세이며, 가정에서 조차 프린터를 잘 이용하지 않아 평소 문서를 흑백이나 컬러로 출력할 수 있는 곳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국내 최초로 사진과 문서가 동시에 인화·출력되는 무인 출력 키오스크 프린팅박스를 선보였다고 이야기하고, "지난 2년 동안 영풍문고 12개 지역에서 프린팅박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모집 효과와 높은 소비자 만족을 거둬 프린팅박스의 영풍문고 전국 지점 추가 설치가 최종 결정, 소자본 창업인을 위해 위탁운영자를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 프린팅박스 설치현장


프린팅박스는 비전오티에스에서 선보이는 클라우드 기반 출력 플랫폼으로 사진 전용 출력기와 문서전용 레이저프린터가 내장되어 있는 키오스크다. 클라우드 원격 서비스와 전국 200여 개의 서비스망을 가지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비전오티에스의 프린팅박스는 부산지하철 24개 역사와 전국 700여 개 알파문구, 전국 영풍문고, YES24 중고서점, LF, 서울역, 대전· 공주 CGV, 북스 리브로, 딸기가 좋아 키즈카페 등 대형극장, 카페, 프랜차이즈 등에 설치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비전오티에스 관계자는 추가로 광고 수익이 발생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10 8587 220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