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외식업계의 새해 맞이 전략은? 한정판 메뉴 출시!

한정판 메뉴 출시로 고객 관심 높여, 판매량 상승 기대

김정만 | 기사입력 2021/01/07 [10:27]

2021년 외식업계의 새해 맞이 전략은? 한정판 메뉴 출시!

한정판 메뉴 출시로 고객 관심 높여, 판매량 상승 기대

김정만 | 입력 : 2021/01/07 [10:27]

2021년 신축년 새해에도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신메뉴 출시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뉴의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각 업체에서는 새해 시즌에만 먹을 수 있는 한정판 메뉴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관심과 소비 욕구를 높이고 있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는 새해를 맞아 한정 메뉴 ‘김치만두설렁탕’을 출시했다.

 

▲ 한촌설렁탕 김치만두설렁탕_ 김치만두 이미지


김치만두설렁탕은 새해에 어울리는 떡국떡과 김치만두가 들어간 메뉴로, 특히 김치만두는 돼지고기와 김치, 두부, 부추, 양파, 마늘 등 다양한 국내산 식재료를 참기름에 버무려 속을 만들어 풍성한 식감을 자랑한다.
 
김치만두설렁탕에 들러간 김치만두는 별도로도 판매가 되며, 이들 메뉴는 오는 2월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시즌 한정메뉴인 ‘행운버거’를 이번에도 출시해 오는 27일까지 판매한다
 

▲ 맥도날드 행운버거 2종 이미지


맥도날드의 행운버거는 달달하면서도 리치한 갈릭 소스가 환상적인 진한 맛을 선사하는 '행운버거 골드'와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기분 좋게 매콤한 '행운버거 레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맥도날드의 이번 시즌 한정메뉴는 구매 시 100원씩 적립되어 기부금을 아픈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도 새해를 맞아 고객들 모두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정 메뉴인 '세배 피자'를 출시했다.
 

▲ 도미노피자 세배피자 이미지


세배피자는 세 겹의 씬크러스트 위에 세 가지 치즈와 세 가지 토핑을 모두 세배로 올린 메뉴로 바삭함과 치즈의 진한 고소함, 다양한 토핑으로 인한 풍성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메뉴는 오는 2월 4일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업계관계자는 “외식업계에선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새해 메뉴를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올해는 새해 시즌이 아니면 먹을 수 없다는 희소성으로 고객들의 소비 욕구를 증가시켜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한정 메뉴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