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협업기관 정보, 한 곳에서 확인한다

수원시, 12월 28일 ‘Open API’ 서비스 시작

김정만 | 기사입력 2020/12/28 [11:38]

수원시 협업기관 정보, 한 곳에서 확인한다

수원시, 12월 28일 ‘Open API’ 서비스 시작

김정만 | 입력 : 2020/12/28 [11:38]

▲ 수원시 ‘Open API’ 화면 갈무리.     ©수원시

 

수원시와 수원시 협업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 체계가 구축됐다.

 

수원시가 12월 28일 시작하는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공개(Open API)서비스는 ‘시민을 위한 공공정보 제공서비스’다.

 

기존에는 협업기관의 소식을 확인하려면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했지만, 28일부터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정보통통’ 게시판에서 3개 협업기관의 새 소식, 채용정보, 행사계획 등 정보를 볼 수 있다.

 

1차로 수원도시공사·수원문화재단·수원컨벤션센터 등 3개 협업기관 정보를 ‘Open API’로 연계하고, 내년에는 수원시정연구원·수원시장학재단·수원시국제교류센터·수원시청소년재단·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수원FC 등 6개 협업기관까지 연계를 확대할 예정이다. 단순 정보뿐 아니라 각 기관의 교육·체험 프로그램, 대관·대여 신청까지 ‘Open API’에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와 협업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사업 등을 ‘Open API’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며 “더 많은 시민이 협업기관의 행사,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Open API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