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전문점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 맘스터치, 2위 교촌치킨, 3위 BHC

김정만 | 기사입력 2020/08/15 [17:06]

치킨 전문점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 맘스터치, 2위 교촌치킨, 3위 BHC

김정만 | 입력 : 2020/08/15 [17:06]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8월 조사결과, 1위 맘스터치, 2위 교촌치킨,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

 

▲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7월 4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16,486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와 비교해보면 4.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맘스터치, 교촌치킨, BHC, BBQ, 굽네치킨, 멕시카나, 60계치킨, 노랑통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또봉이통닭, 지코바양념치킨, 아웃닭, 페리카나, 땅땅치킨, 깐부치킨, 또래오래, 부어치킨, 순수치킨, 멕시칸치킨, 훌랄라치킨, 오븐마루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9,500 소통지수 674,525 커뮤니티지수 371,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5,3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7,888보다 359.39% 상승했다.

​2위,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607,970 소통지수 598,301 커뮤니티지수 475,7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1,9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65,497보다 25.76% 하락했다.

​3위, BHC 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180 소통지수 832,667 커뮤니티지수 374,6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3,4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59,388보다 4.88% 하락했다.

​4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450 소통지수 530,968 커뮤니티지수 768,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2,88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1,750보다 14.21% 하락했다.

​​5위,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607,970 소통지수 328,371 커뮤니티지수 239,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8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29,626 보다 23.13% 하락했다.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맘스터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와 비교해보면 4.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8% 상승, 브랜드소통 3.44% 하락, 브랜드확산 15.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8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맘스터치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할인하다, 선임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병윤, CEO,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4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조사한 28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교촌치킨, BBQ, BHC, 멕시카나, 굽네치킨, 60계치킨, 노랑통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맘스터치,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양념치킨,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또봉이통닭, 페리카나, 깐부치킨, 아웃닭, 순수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부어치킨, 오븐마루치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